본문 바로가기

Home > Service Coverage > > Procurement > Case Study

Case Study

전자제품 기업 협력사 Visibility 확보 방안 수립

자사 ~ 1차 ~ 2차 협력사 사이 Supply Chain 상의 생산 진척도, 재고 가용성, 조달 L/T 등의 정보를 실시간 파악하여, 납기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고 조달 관련 Risk를 조기에 파악/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컨설팅 수행배경
시장이 성숙기로 진입하면서 경쟁 가속화 및 제품 수명 단축 지속에 의해 수요 ~ 생산으로 연계되는 SCM Flow 최적화를 위한 협력사(1차, 2차 포함)와의 긴밀한 협업체제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되었습니다. 특히, 협력사 생산진척에 대한 Visibility 미확보에 따라 납기 차질 등 조달 Risk에 대해 조기 파악할 수 있는 체계 미흡 및 협력사 가용재고에 대한 정확도가 낮아 생산차질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습니다.
컨설팅 수행방법
Entrue 고유의 PI 방법론인 IPR 방법론을 활용하여,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방문조사 (Interview), Data 분석 등 As-Is Process를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Best-in-Class사례 분석을 통해 외주공정 표준화 방안, 가용재고 인식기준 정의, 협력사 수준별 정보 연계방안을 도출하였고, 시스템 구축 계획이 포함된 중·장기 Visibility 수준 고도화의 이행 Road Map을 수립하였습니다.
결과 및 이행성과
협력사의 재고관리 프로세스 표준화 및 생산실적/입출고 실적 집계의 자동화를 진행하였고, 협력사 Web-Portal을 통한 협력사와 시스템 기반 커뮤니케이션 체계 구축 및 채널일원화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기반 협력사 생산진척도 파악을 통해 납기 Risk에 대한 사전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조달담당자의 업무로드가 감소하였습니다.
<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