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ue Consulting

신속히 문제를 파악하고
구체적인 해법을 도출하여
세상에 즉각적으로 기여하는
일을 하기 위해 컨설팅을 선택했죠.

김민수 총괄

Q1 Entrue에서의 첫 날은 어떠셨나요?

노마드 같은 컨설턴트의 삶을 피부로 느꼈던 날이었습니다. 간단한 입사 교육을 끝내고 제가 속한 그룹으로 올라가보니 그룹장님과 위원님을 제외하곤 모두 프로젝트에 나가 계시더라고요.

개인 좌석이나 전화도 없는 ‘스마트 오피스’라는 점에서도 충격을 받았습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컨설턴트의 삶을 처음으로 직면한 기억이었죠.

그래도 두 분이 따뜻하게 신경 써 주셔서 잘 소프트 랜딩 할 수 있었고,
이제는 저도 본사에 있을 때면 얼른 프로젝트에 나가고 싶어서 근질근질합니다.

Q2 연구자의 길을 걷다가 컨설팅을 선택하신 계기가 있었나요?

제 어릴 적 꿈은 교수였습니다. 그래서 산업공학으로 박사까지 했고, 군대도 사관학교 교수사관으로 복무하여 교수로서의 삶을 체험해보기도 하면서 지속적으로 꿈을 키워 나갔죠. 하지만 막상 논문을 쓰다 보면, 제가 연구하는 내용이 실제 사람들에게 가치 있을 정도로 성숙되기까지 세월이 한참 걸릴 것 같다는 아쉬움이 늘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 연구실에서 산학과제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내 현존하는 문제점을 빠르게 판단하여 해법을 제시해야 했고, 그 결과를 바로 숫자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게 제 가슴을 뛰게 하더군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신속히 문제를 파악하고 구체적인 해법을 도출하여 세상에 즉각적으로 기여하는 업을 하고 싶다’고 결정하고 컨설팅 업계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Q3 엔트루에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요즘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들 하죠. 저는 컨설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인 것 같아요.

컨설팅은 답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 투입되어, 문제를 구조화하고 나름대로의 틀을 세워서 해결책을 도출하는 업무이고, 특성상 수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서로 다른 시각을 조율해 나가야합니다. 지식을 공부해 오기보다는 끊임없이 배우고, 개선하고,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엔트루에 지원해주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엔트루어 만나보기

4차 산업 혁명의 최전선에서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엔트루 컨설팅과 함께, 여러분의 내일을 구상해 보세요.

엔트루 문의하기

entrue@lgcns.com으로 메일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e-mail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9년 1월 31일

엔트루 채용정보

채용공고에서 회사명 'LG CNS', 직무명 'Consulting'을 검색하면 Entrue컨설팅의 채용정보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합니다.